미국 초등교과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교재안내/훈련영상 미국 초등교과서

미국 초등교과서



  • 저는 런던과 뉴욕, 애들레이드 등지에서 한인들에게 영어를 강의하면서 깨닫게 된 것이 있습니다. 한인들은 영어를 몰라서가 아니라 네이티브처럼 발음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영어로 말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고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미국 발음과 영국 발음이 다르듯이 중동 발음과 필리핀 발음 또는 한국 영어 발음이 있을 수 있다고 설득해 보았지만, 여전히 발음에 주눅이 들어 있었습니다. 네이티브들과 말을 하려면 그들과 동일한 발음을 해야 ‘꿇리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일종의 자존심 문제였습니다. 강의를 계속하면서 어떻게 이 발음 문제를 해결할지 계속 고민을 했습니다




    어떻게 배우는 게 가장 효과적인지를 연구하던 저는‘우리나라사람은 우리말로 배울 때 가장 잘 배울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우리말영어연구소>를 만들었습니다. 그 동안 발음 책들은‘f”는 이렇게 발음하고, “v”는 저렇게 발음 한다’처럼 원론적인 이야기만 풀어놓을 뿐 실제로 도움이 되는 책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모두 사대주의에 빠져서 한글로 영어 발음을 표기하는 것 자체를 시도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나라 사람은 우리말을 가장 빠르게 잘 이해하고, 우리말은 영어를 표현할 만큼 충분히 훌륭합니다. 따라서 이 책은 국내 최초로 우리말로 영어 발음을 표기하게 되었습니다.




    IPA(국제음성학협회)가 공인하는‘세계음성규칙’에 따라서 발음을 표기해 네이티브 발음에 가깝게 표시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①연음 되는 되는 영문은 우리말에서도 연음 되도록 표기하고,
    ②우리말에 없는 7가지 영어 발음은 영문을 별도로 표기했습니다. 또한
    ③단어에서 약하게 읽어도 되는 부분은 작은 글씨로,
    ④문장의 억양은 화살표로 표기해 네이티브 발음과 가장 가깝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어떤 영어를 훈련해야 할까요? CNN이나 TIMES 같은 뉴스나 신문으로 공부하면 될까요? 절대 아닙니다. 우리의 영어 실력은 이 문장들을 읽을 만큼의 수준이 될지 모르지만, 말하기 실력은 어쩌면 미국 유치원생의 수준에도 못 미칠 만큼 읽기와 말하기의 실력 차이가 큽니다. 따라서 이 책은 영어권 사회의 매너와 가치관, 정신적인 자양분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게 해 주는 정통⟪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입니다. 이 책으로 소리 내서 읽고 듣고, 쓰다 보면 토익 800점, 텝스 700점은 충분히 가능합니다. 교과서는 그 나라의 정신을 만드는 기초이기 때문에 우리의 자녀들이 이 책을 마스터 하면 영어권 사람들의 정신을 이해 할 뿐 아니라 유학을 간다면 바로 적응되게 하기에는 이만한 책도 없을 것입니다.



    네이티브가 쓰는 영어 문장과 우리말 발음을 어떻게 공부할까요? 눈으로만 공부하는 사람과 소리 내 읽는 사람은 결승점이 다를 것입니다. 소리 내 공부한 사람은 소리 내는 것이 쉬울 것이고, 눈으로만 공부한 사람은 또다시 말문이 막힐 것입니다. 네이티브와 대화하고 싶다면, 꼭 소리 내 읽으십시오! ⟪우리말영어⟫를 접하
    게 되면 그 동안 답답했던 영어에 새로운 세계가 펼쳐질 것입니다. 그저 우리말 발음을 따라 읽기만 해도 네이티브의 발음이 술술 나오고, 네이티브가 매일 쓰는 문장이 자연스럽게 나오게 될 것 입니다! 그럼 그 때까지 모두 힘내 따라와 보세요!

    한 나라의 교과서를 체계적으로 마스터 한다는 것은 그 나라의 정신적인 자양분과 가치체계, 그리고 그 나라의 문화와 매너를 익히게 된다는 것이다. 국내 최초로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를 우리말영어로 표기했다. 미국의 각 분야의 가장 기초적인 어휘와 문장구조를 국제음성학적 기준에 근거해서 우리말로 표기했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표준 영어를 말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나아가서 미국초등학교 6학년 과정은 한국의 고등학교 2~3학년 수준이기 때문에 영어를 어려워하는 중학생이나 해외 유학을 지망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적인 과정이라 생각 된다. 더욱 중요한 것은 연음처리가 우리말로 되었기 때문에 연음을 걱정할 필요는 없게 될 것이다. 정통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인 이 책을 소리 내서 읽고, 쓰고 듣다 보면 원 어민 발음이 터득 될 뿐 아니라 토익 800점, 텝스는 700점도 충분히 가능하며, 바로 미국대학의 교양서적도 충분히 공부할 수 있는 수준이 된다. 또한 미국아이들이 공부하는 지적인 내용들을 영어로 술술 설명하고 토론하게 될 수 있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소리를 내서 읽느냐? 눈으로만 읽느냐? 가 관건이다.

    [ 미국초등1학년 ]

    [ 미국초등2학년 ]

    [ 미국초등3학년 ]

    [ 미국초등4학년 ]

    [ 미국초등5학년 ]

    [ 미국초등6학년 ]

    1. 누구나 부담 없이 할 수 있는 눈사람 만들기 등으로 시작하는 재미있는 책이다.
    2. 머리 아픈 문법이야기를 하지 않기 때문에 영어에 전혀 부담을 갖지않아도 된다.
    3. 엄마와 아이가 함께 우리말로 소리 내어 그냥 읽기만 해도 영어가 저절로 터득된다.
    4. 가장 기초적인 사회, 과학, 산수, 인문, 예술분야 등 전반적으로 다뤘기 때문에 가장 전통 적인 미국식 지성을 우리 아이들이 터득하게 된다. 성인들도 회화체 교재인‘이너췌인쥐’로 어느 정도 말을 하게 되었을 때 미국 초등교과서를 반복해서 읽게 되면 더욱 세련된 영어를 구사할 수 있다.
    5. 미국 초등학교 교과서를 정복하고 나면 한국의 고3 영어도 거뜬히 소화가 된다.
    6. 초등학생이 할 경우에는 중3, 고3, 심지어 대학4년까지 영어고민에서 벗어나게 해 준다.
    7. 학원 다니는 시간과 경제적 절약 뿐 만 아니라 영어 자체에 흥미를 갖게 된다.
    8. 가장 체계적이고 단계적인 미국 교과서를 정복한다는 것은 영어세계를 가장 빠르게 자신감 있게 다가서고 정복하게 해 줄 수 있다.
    9. 모든 원 어민 발음 표기는 철저히 국제음성학 기준에 근거하였기 때문에 새로운 차원의 음성학적인 발음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접속자집계

오늘
12
어제
72
최대
1,120
전체
214,503
그누보드5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은행로 58 (여의도동 삼도빌딩 1007호) | 전국대표전화 : 1899-8205 / 02-780-5205
| 우리말외국어주식회사 | 대표 : 채진현 | 이메일 : woori8205@naver.com |
사업자등록증 : 543-88-00621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7-서울영등포-0698호
Copyright © woori05.com All rights reserved.